본문 바로가기
두피헤어관리

흰머리 새치 계속 뽑아도 괜찮을까?(관리하는 방법은?)

by 생활정보 블로거 2020. 10. 1.
반응형

1. 흰머리, 새치가 나는 이유?

요즘 젊은 분들도 새치로 인해 염색하거나 뽑는 경우도 많은데요, 새치 나 흰 모발은 왜 생기는 걸까요? 먼저 모발 색은 모근에 있는 멜라닌 색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나이가 먹다 보면 멜라닌 생성이 감소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흰 모발이 생기게 되는데요, 젊은 나이에 새치가 생기는 원인은 유전이나 호르몬 분비가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생활습관이 좋지 않거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 , 다이어트에 의한 영양부족 등으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이 일시적으로 감소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2. 그렇다면 흰머리,새치 뽑아도 될까?

처음에는 몇 가닥만 있기 때문에 흰 모발을 그냥 뽑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새치 나 흰 모발을 뽑으면 모발이 가늘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뽑은 다음에 검은 모발로 올라오면 좋겠지만 몸 상태가 좋지 않거나 스트레스가 높다면 새치가 또 올라오고 올라올 때마다 모발을 뽑는다면 물리적인 자극에 의해 견인성 탈모로 이어지거나 모근이 약해져 새로운 모발이 약하게 올라온다든지, 모공의 수명이 줄어 올라오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모발을 뽑지 말아야 합니다.

3. 흰머리 , 새치 개선 방법은?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모발 색은 모근에 있는 멜라닌 색소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젊은 나이에 새치 나 흰머리가 나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해소, 영양보충을 해주신다면 멜라닌 생성이 정상적인 활동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또한 멜라닌 세포 형성에는 철분 구리 아연 등이 풍부한 간이나 감자, 검은깨, 토마토, 버섯 두부 등이 좋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 드시면 좋고 새치 나 흰 모발에 영양을 주면서 끝을 자르거나 두피에 자극이 덜한 천연 염색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 마치며

오늘은 새치, 흰 모발이 나는 이유와 함께 관리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나이가 들어서 흰 모발이 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젊은 나이에 새치가 급격히 늘었다면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일 수도 있으니 꼭 체크하셔서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