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
코로나 19(COVID-19)로 불황이 짙은 국내 패션시장에서 프랑스 브랜드 아미(AMI)의 인기가 폭발하며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17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아미는 올해 9월 둘째 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0%가량 급증했다고 한다.
아미는 '하트 로고'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브랜드다. 디올 옴므, 지방시의 디자이너를 역임한 프랑스 출신 남성복 디자이너를 역임한 프랑스 출신 남성복 디자이너 알렉상드로 마티우 시(Alexandre Mattiussi)가 2011년 설립했다. 브랜드 이름인 AMI는 프랑스어로 '친구'를 의미하고 브랜드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알렉상드르 마티우시 이름의 약자이기도 하다.
2. 국내에서 수입 유통하는 곳은?
프랑스 브랜드인 AMI는 국내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수입 및 유통하고 있으며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당점 및 에비 뉴엘점,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무역센터점 등을 통해 아미를 유통했는데 이번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단독 매장을 내게 됐다. 아미의 첫 통합 단독 매장은 국내 아미 매장 중 최대 규모로 약 28평 정도다.
3. AMI 인기 있는 상품은?
국내에서는 아미의 시그니처 로고인 하트 디자인의 스웨트 셔츠, 가디건과 빅하트 티셔츠 등 독점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송애다 10 꼬르소 꼬모 팀장은 "지난 2011년 아미 론칭과 함께 국내 사업을 시작해 올해 남성복 단독 매장뿐 아니라 통합 매장을 열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4. 글로벌 기업인 AMI의 한국 사랑?
아미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을 위해 선보이는 반팔 티셔츠, 스웨트 셔츠 등 익스클루시브(독점) 아이템을 통합 매장에서는 물론 아미 전국 매장과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5. 글로벌 기업 AMI 매장 숫자는?
아미는 프랑스 파리 특유의 무심하면서 생기 넘치며 쿨 한 무드를 컬렉션에 담아내 10대부터 30대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는 물론 파리, 도쿄, 런던 , 중국 , 홍콩 등에 8개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전개 중이고 전 세계 350개 매장이 있다.
마치며
오늘은 코로나 19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매출이 전년대비 300% 증가한 프랑스 글로벌 패션 브랜드 AMI의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하트 시그니처의 스웨트 셔츠는 남/여 모두에게 트렌디하고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생각해요. 단점으로는 가격이 조금 쌔긴 하지만 하나 장만해놓으면 가을에는 단품으로 입고 겨울에는 이너로도 입기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하고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엔 다른 패션 브랜드 소식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해밀럭스]20FW 아미 A20HK009 빅로고 라운드넥 니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