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오미크론 NEWS

by 생활정보 블로거 2022. 7. 2.
반응형

[하루힐뉴스 = 김미소 기자] 오미크론 잠복기 주요 증상은 무엇일까요? 모두들 걱정 많으시죠? 자세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요즘 우리나라 하루 확진자가 30만명이 훌쩍 넘어가면서 정점 확산세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실텐데요, 코로나의 우세종인 오미크론 증상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미크론 잠복기

오미크론 잠복기는 개인마다 편차가 있지만 이전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는 짧고, 델타 변이바이러스 보다는 잠복기가 짧거나 비슷한 정도로 보통 빠르면 2일 이내에서 7일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잠복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자가진단키트와 신속항원검사를 통해서도 양성 판정이 나올 확률이 적은데요, 오히려 발병 전인 잠복기에 전파력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더욱 불안감이 커지는 것 같네요.

오미크론 주요 증상

오미크론의 주요 증상으로는 인후통을 가장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전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다르게 고열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문데요.

증상은 감기 몸살과 유사하여 인후통, 두통, 몸살, 재채기, 피로, 콧물 등입니다. 일반 감기와 증세가 유사하여 오미크론의 증상을 특별히 느끼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자가진단키트나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미크론 증상은 코로나 확진 후 5일에서 7일 이내로 호전되며 격리 해제 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후유증으로 잔기침과 몸살 기운, 피로감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유증은 완치 후 7일에서 10일 이내에 대부분 없어지는데 이후에도 후유증이 존재한다면 인근 내과에 방문하시어 폐 검사(엑스레이)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드물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폐로 전이되어 폐렴으로 번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미크론 증상 발현 순서

오미크론 증상 발현 순서는 개인의 면역력에 따라 편차가 있지만, 보편적으로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기도 윗 쪽에서 발현이 시작되는 만큼 인후통 -> 발열 -> 재채기와 두통 -> 무기력감, 피로감-> 몸살로 이어집니다. 가장 먼저 목에서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까끌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오미크론 감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현재 오미크론의 치사율은 독감보다도 낮은 상태이기는 하지만 기저질환이 있으시거나 면역 저하자들은 중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특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